창작과 나눔이 피어나는 CC공작실



INTRODUCTION



CC공작실; 함께부하고하는 실험
 
함께 공부하고 창작하면 새로운 에너지와 아이디어가 샘 솟는 즐거운 실험실을 소개합니다. 
 
배운 지식은 서로에게 공유되고 
새로운 창작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기고 
넘치는 에너지가 샘솟게 됩니다. 

거창한 도구나 재료가 없이도 누구나 즐겁게 창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, 
내가 배운 지식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면서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인, CC공작실은 커다란 플라스크 같은 실험실입니다.

CC공작실은 "배워서 남 주는 사람들"과 함께 합니다.  무슨 말이냐고요? 
배운 지식과 재능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자 하시는 분들이 강연, 워크숍 진행을 기부해 주시기로 했습니다. 



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는 지식의 공유 - 강연/토론

내가 가진 지식은 혼자만 가지고 있을 때 보다 그 지식이 다른 사람에게 전해지고,
또 그 지식에 새로운 보탬이 늘어가면 결국 남들이 생각치 못한 빛나는 아이디어로 탄생할 수 있습니다.
우리가 가진 지식과 능력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, 머리를 맞대어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이
CC공작실 공부방에서 기다립니다.


내 안의 숨어있는 창작본능 깨우기 - 워크숍

수많은 첨단기술들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면서 이젠 더 쉽고, 더 편하게 창작을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. 
하지만 우리는 오히려 창작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잃고 있는 것 같습니다. 왜 일까요?
그러한 활동을 도와줄 기회가  없는 것이겠죠.  
어린 아이든 황혼의 어르신이든 누구나 자신의 개성과 메세지가 담긴 창작 행위를
조금 더 가볍고 편안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 창작공방이 CC공작실에 있습니다.

자르고, 붙이고, 그리고, 노래하고, 춤추고, 창작하는 과정에서 
창작하는 즐거움에서 새로운 에너지를 얻고 기존의 틀을 깨는 경험을 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. 


한 번의 공유는 새로운 창작의 시작이 됩니다.

CC공작실에서는 이루어졌던 모든 강의과 프로그램들의 내용을 CCL로 공유합니다.
여러분은 이 콘텐츠들을 이용해 다른 곳에서 혼자 따라해 볼 수도 있고
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. 더 좋고 새로운 창작을 해볼 수도 있구요.


누구에게나 잠재된 창작본능을 끄집어 낼 수 있도록
이제 CC공작실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.
그리고 그 안에서 따뜻한 열림과 나눔이 자연스럽게 일어나길 기대해 봅니다.



신고
prev 1 next


티스토리 툴바